오늘은 제게 가장 익숙한 SNS, 인스타그램을 살펴보려고 합니다.
instance + telegram = Instagram
인스타그램은 2010년에 처음 케빈 시스트롬(Kevin Systrom)과 마이크 크리거(Michel Krieger)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.
사진과 비디오를 공유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서비스를 운영했으며, 많은 사용자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.
그리고 2012년에 페이스북(현 메타)은 약 10억 달러에 인스타그램을 인수했습니다.
인스타그램이 불어온 열풍 (3)
1:1 정사각형 사진
시각적인 요소를 잘 활용한 인스타그램
해시태그
인스타그래머블 instagramable
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
인증샷
유저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목적
1. 상업적인 목적
브랜딩
인플루언서 제품 협찬
신제품 홍보프로모션 홍보상업적인 목적
예약 서비스
-수수료 절약 목적
2. 아카이빙 목적
셀프 브랜딩
-남들에게 보여지고 싶은 나를 꾸밀 수 있다.
-나를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
무료 온라인 앨범
-앨범처럼 정리해서 업로드 할 수 있다. 추억 만들기 가능.
부캐
-다양한 계정 생성 가능,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어 계정끼리의 전환도 쉽다.
3. 친목 다지기 목적
번호 모를 때
가벼운 연락(스토리보고 연락, 피드보고 근황 파악, 댓글통한 연락 등등)
4. 정보 서칭 목적
-광고 필터링하는 개인 능력 필요
인스타그램이 돈을 버는 방법
그리고 앞으로의 메타(Meta)
'📂 케이스 수집하기 > 프로덕트 수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진저호텔> 서비스 알아보기 (0) | 2022.12.12 |
---|---|
구글 미트(Google Meet) 알아보기 (0) | 2022.12.06 |
불편함을 해결하기위한 <쿠팡>의 반품 프로세스 (0) | 2022.11.28 |
<네이버 지도> 알아보기 (0) | 2022.10.26 |
제페토(ZEPETO) 알아보기 (0) | 2022.10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