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📂 01/프로덕트 수집

(작성중) 인스타그램(Instagram) 알아보기

오늘은 제게 가장 익숙한 SNS, 인스타그램을 살펴보려고 합니다.

instance + telegram = Instagram

마이크 크리거(왼) 케빈 시스트롬(오)의 사진 (출처: 마이크 크리거 인스타그램)

인스타그램은 2010년에 처음 케빈 시스트롬(Kevin Systrom)과 마이크 크리거(Michel Krieger)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.

사진과 비디오를 공유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서비스를 운영했으며, 많은 사용자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.

그리고 2012년에 페이스북(현 메타)은 약 10억 달러에 인스타그램을 인수했습니다.

 

인스타그램이 불어온 열풍 (3)

1:1 정사각형 사진

시각적인 요소를 잘 활용한 인스타그램

 

해시태그

 

인스타그래머블 instagramable

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

인증샷

 

 

유저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목적

1. 상업적인 목적

브랜딩

인플루언서 제품 협찬

신제품 홍보프로모션 홍보상업적인 목적

예약 서비스

-수수료 절약 목적

2. 아카이빙 목적

셀프 브랜딩

-남들에게 보여지고 싶은 나를 꾸밀 수 있다.

-나를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

무료 온라인 앨범

-앨범처럼 정리해서 업로드 할 수 있다. 추억 만들기 가능.

부캐

-다양한 계정 생성 가능,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어 계정끼리의 전환도 쉽다.

3. 친목 다지기 목적

번호 모를 때

가벼운 연락(스토리보고 연락, 피드보고 근황 파악, 댓글통한 연락 등등)

 

4. 정보 서칭 목적

-광고 필터링하는 개인 능력 필요

 

 

 
 
 

인스타그램이 돈을 버는 방법

 

그리고 앞으로의 메타(Meta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