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마존PM이 말하는 Product Requirements Document
- what: PRD는 무엇인가 / why: 왜 필요한가 / who: 누구가 읽는가 / when: 언제 작성하는가 / how: 어떻게 작성하는가
- PRD는 팀의 목표를 얼라인시키기 위해 작성.
- 작성시 다음 내용을 포함 Objective: Why you're proposing the product / Requirments / Assumptions / Dependencies
- Requirments 요구사항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
- Who: End user(자세히) / What&How: 유저의 행동과 그에 따른 프로덕트의 반응 / When: 어떤 상황에 프로덕트가 어떻게 반응하는가(ex. 소비자로서, 나는 확인 알림을 받는다, 구매 후에)
+ Non-Fuctional Requirments: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때 요구사항
- Metrics: KPI, Legal required data, 어디에서 보여야하는지
- Requirments에는 접속사를 사용해 두가지를 한번에 적지말고 나눠서 적는 것이 좋다.
→ 예시) 인스타그램의 '좋아요' 기능 출시전 PRD 작성
https://youtu.be/ydHLajgdT4c?si=VJxos7adh4R7eGAI
인앱 알림/ 푸시알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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